1랭크 전까지는 수련 포션x프리즘으로 4배 수련하면서, 5랭크부터 인장+브류나크도 썼다.
마스터 수련의 "마법 변환/마법 재료 제작"은 재료 수급하며 1배로 수련해도, 필요 수량에 수련 횟수가 한참 못미치기 때문에 따로 계산 안 했음.
야만적인 파이어 원드 (아르바이트용) 32개, 원죄의 스태프 17개 만들어서, 처음 계산했던 것보다는 그래도 재료가 적게 들었다.
마력탄 수련을 표처럼 실습용 마력탄 만들고, 남는 실리엔 결정을 파는 게 나았을 텐데, 채집하면서 나온 결정을 그때그때 변환 했더니 실리엔이 차고 넘쳐서, 그냥 일반 마력탄으로 수련했다.
늦게서야 실리엔 변환 안 하고 결정으로 팔았음.
장신구/마법무기는, 팔리는 템으로 수련할까 했었는데, 옵션이 워낙에 랜덤이라 파는 일도 만만치 않을 것 같고 재료도 훨씬 더 많이 들어서, 그냥 재료 제일 적게 드는 것들로 수련.
결과물보니, 1랭이면 최하옵이 안 나온다 뿐이지, 상옵 비율이 높은 것도 아니어서 그렇게 하길 잘한 것 같다.
턱없이 부족한 온전한 실리엔은 모험가의 인장과 일일 아르바이트를 활용했고, 포이즌 허브는 합성으로 충당했다.
실리엔 외곽 2지구에서 채집해도 블러디/마나 허브에 비해 포이즌 허브가 너무 적게 나온다.
포이즌 허브 때문에 뗏목도 돌아보고 했는데, 위치렉 때문에 답답해서 못해먹겠음.
그래서 합성했는데, 레시피 합성 제발 자동 생산 적용 좀 해줬으면.. 다섯 종류 허브 하나씩 올리느라 손가락 나갈 뻔.
선라이트 허브랑 베이스 허브는 농장에 조금 심어둔 게 있어서 거기서 뽑고, 화이트 허브는 극지 말벌 잡았다.
돌연변이 토끼들로 체인 스킬 수련하면서 토끼발 주워놓고,
뮤턴트 만들어지는 만큼 사도 무기 재료도 쌓아두고,
일일 아르바이트로 야만적인 파이어 원드 받으면 포기해서 재료만 챙기고-
그렇게 재료 모아놓고 프리시즌 기다려서 8배 수련으로 마스터★
2018/07/31 - 마비노기 : 힐웬 공학 마스터 & 생활 스킬 3단